본문 바로가기

스카프리 복부성형(복부거상)

복부거상술 미니보다 전체로 해야하는 케이스는? (수술 환자 사례)

과도한 다이어트 또는 임신과 출산 등으로 인해 복부에 피부 처짐과 늘어짐, 튼살과 배꼽 모양까지 달라진 경우에는 어떤 수술이 적합하다 할 수 있을까요? 바로 피부의 늘어진 부분을 제거하고 팽팽하게 당겨 박리해주는 복부거상술이 필요한데요. 눈에 보이는 전후 변화를 느낄 수 있지만 수술 후에 남는 흉터 때문에 미니로 최소 절개만 해서 복부거상을 하고 싶다 상담을 요청하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물론 절개 부위가 짧을수록 흉터도 덜남고 회복도 짧아질 수 있겠지만 미니로는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없음에도 전체로 하기에는 부담스러워 전자를 선택한다면 만족도가 떨어질 수밖에 없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떤 경우에 전체 복부거상술이 필요한지와 주의사항에 대해 실제 환자 사례를 토대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실제 수술 환자의 동의를 얻어 촬영한 것으로 무단 배포 및 수정을 금지합니다. 개인에 따라 수술 결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복부거상술 전
복부거상술 전

 

전체복부거상술을 받으신 환자분은 제왕절개로 출산한 경험이 있으시고 이로 인해 배꼽 아래 쪽으로 하복부에 피부의 처짐이 가장 심하고 또 전체적으로도 피부 탄력이 많이 떨어진 상태였는데요.

뒷부분 또한 지방량이 많고 옆구리의 피부처짐도 있어 매끄럽지 못하고 울퉁불퉁한 부분도 있어 라인 교정도 필요해보였습니다.

 

 

복부거상술 6개월 후
복부거상술 6개월 후

 

윗배의 주름까지 개선하기 위해서는 전체복부거상술이 필요해보였고 늘어짐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전체 복부거상술보다는 절개선이 조금 더 길게 필요했습니다. 

내가 미니로 가능할지 전체가 가능할지는 사진상으로의 정확한 판단은 어렵고 내원하신 후에 복부 초음파와 체지방검사, 육안으로 보이는 피부 늘어짐 정도를 의료진이 체크한 후에 수술 계획을 잡을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사진으로 봤을 땐 이사람과 내 배의 상태가 똑같은 것 같은데 왜 차이가 생기는지 의문이 생길 수도 있지만 디테일하게 상태 체크를 하면 필요한 수술의 방법이 조금씩 다르다는 것을 미리 알고계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미니와 전체 복부거상술 차이

 

미니보다 복부전체거상술의 경우 절개 범위가 더 넓기 때문에 회복하면서 멍과 부기가 더 심하다 느끼실 수는 있는데요. bst 스카프리 복부성형의 경우 피주머니가 없어 당일퇴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별로 없으신 경우에도 수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 복부거상술처럼 복직근을 더 강하게 묶고 피부를 절제한 범위도 넓다보면 아무래도 더 피부가 당기는 느낌이 더 드실 수는 있는데요. 하지만 이 통증 때문에 일상생활이 불가하거나 전혀 움직이지 못하는지는 않습니다.

평균적으로 10일 정도가 지난 후에 허리를 피는데도 크게 무리가 없고 일시적으로 생길 수 있는 뭉침이나 바본 등은 3개월 정도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차차 사라지게 됩니다.

 

 

 

흉터최소화 BST 스카프리 복부거상

 

또한 비에스티의 가장 큰 특징은 복부거상술 흉터최소화라는 점인데요. 밖에서 보이는 피부 봉합이 없는 3중 매직봉합술을 사용하기에 나중에 남는 흉터도 지그재그 모양이거나 여러개의 선이 아니라 하나의 얇은 실선으로만 남게 된답니다.

처음에는 절개한 곳이 붉게 보일 수는 있지만 6개월 이후부터는 점차 흐려져 색도 더 옅어지게 됩니다.

 

 

 

체형성형특화 비에스티 안심수술

 

bst에서는 회복 경과에 따른 붓기주사, 재생레이저, 고압산소치료, 고주파관리 등을 진행하며 4개월 이후 부터는 흉터 주사와 레이저 치료도 병행하게 되는데요. 흉터 연고도 함께 발라주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절개 부위도 속옷에 가려지는 위치이기 때문에 옷을 벗지 않는 이상 눈에 띄지 않아 크롭티나 짧은 상의를 입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복부와 함께할 수 있는 가슴거상술

 

 

복부거상술 자주 묻는 질문 QnA

 

Q1. 복부거상을 하고 나서 다시 출산을 할 수 있나요? 

복부거상술이 임신과 출산에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물론 다시 출산을 하게 되면 피부와 복직근이 늘어날 수는 있겠지만 장애가 생기거나 문제가 생기지는 않습니다. 

 

Q2. 출산하고 언제부터 복부거상술을 할 수 있나요?

출산 후에 복부가 다시 자리를 잡기 까지에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최소 6개월 이후부터 복부거상술이 가능합니다. 제왕절개의 경우에도 피부를 절개한 후에 봉합해놓았기 때문에 피부가 어느정도 회복된 후에 6개월~1년 정도의 시간이 흐른 뒤에 복부거상술을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Q3. 나이가 많으면 복부거상술을 못하나요?

나이보다는 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서 수술 여부가 달라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 내원하셔서 사전검사를 통해 전체적인 건강 상태와 마취 여부를 의료진에게 체크받고 결정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나옥주 대표원장님이 알려주는 복부거상술 Q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