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처진살 제거 팔거상, 허벅지거상

처진팔 리프팅은 지방흡입이 아니라 '팔거상'을 해야해요!

신체 부위에서 특정 부위의 살이 너무 많이 찌거나 한 부위에 살이 너무 많이 늘어나게 되면 체중감량을 해야겠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해도 변화가 없다면 그다음은 지방흡입을 통한 시술을 먼저 생각해보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워낙 지방흡입을 하는 곳도 많고 이벤트가를 잘만 찾아보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할수도 있어서 문턱이 많이 낮아졌다는 것을 느끼곤 해요. 

하지만 처진살에 지방흡입을 잘못하게 되면 오히려 살처짐이 더 심해질 수도 있고 늘어진 살의 제거가 어렵고 근본적인 해결책은 될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하셔야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지방흡입을 가장 많이 고려하는 신체 부위중의 하나가 바로 팔뚝, 팔인데요. 나이가 들면 뱃살에도 살이 많이 찌듯이 그 다음으로 많이 찌는 곳이 또 팔뚝이죠. 하체비만이라고 해서 허벅지살도 고민인 분들이 많지만 상체 비만인 경우에는 대부분 배와 함께 팔뚝에도 살이 집중되어 있어서 날씬하고 얄쌍한 팔을 얻기 위해서 팔뚝지방흡입을 하려는 분들도 많죠. 특히 날이 무더워지는 여름이 되면 옷이 얇아지고 민소매 같은 팔 노출이 많이 되는 옷들을 입을 때는 팔뚝살 때문에 긴 소매로 가려야 하기도 하고요.

 

 

모든 팔뚝살이 지방흡입으로만 개선할 수 있는 건 아니에요!

 

하지만 팔뚝에 살이 많다고 해서 모두 지방흡입이 필요한 건 아니랍니다. 지금 내 팔뚝의 상태가 어떤지부터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살처짐은 없지만 전체적으로 팔뚝의 둘레가 넓고 근육 아래로 만져지는 지방이 많다면 지방흡입이 맞을 수도 있죠. 하지만 팔을 양쪽으로 들어올렸을 때 유난히 아래로 처지는 정도가 심하고 튼살도 있는 경우라면 지방흡입이 아니라 팔거상을 이용해서 늘어진 피부를 절개해준 다음에 피부를 당겨 올려줘야 원하는 팔리프팅 효과도 얻을 수 있고 근본적인 늘어짐에 대한 문제가 해결이 된답니다. 

 

팔거상이 필요한 케이스는? 

  • 급격한 체중변화로 인해 팔 처짐이 심한 경우
  • 팔뚝 지방흡입으로 인해서 살처짐, 피부유착, 색소침착 등 부작용이 생긴 경우 
  • 운동이나 비수술 치료를 받아도 살이 빠지지 않는 경우

팔거상이 필요한 팔이 어떤 팔인지 이해가 잘 되지 않으신다면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팔리프팅에 대한 고민으로 실제 병원에 내원해주셨으며 팔거상 수술을 받으신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위 팔거상 후 210624 촬영 / 팔거상 전 210211 촬영

이렇듯 팔거상은 지방흡입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심하게 처진 팔뚝살을 제거해주고 근막을 봉합해서 탄력있고 매끈한 팔뚝으로 만들어주는데요. 필요할 경우 비에스티만의 체형조각술을 함께 더하게 되면 늘어난 피부는 제거하면서 팔뚝의 전체적인 둘레도 줄일 수 있어 1석 2조의 효과를 보실 수가 있는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어요. 

 

모든 거상술이 그렇듯 살을 절개해야하기 때문에 팔거상술도 절개 부위가 생길 수밖에 없는데요. 늘어져있는 범위가 넓을 경우에는 팔꿈치에서부터 겨드랑이까지, 범위가 넓지 않을 때는 겨드랑이에서 팔의 중간정도까지 절개 범위가 생기게 된답니다. 절개 범위가 생각보다 커서 흉터가 눈에 잘 띄면 어쩌나 걱정하시기도 하는데요. 팔뚝 안쪽에서 눈에 잘 띄지 않는 부위를 절개하고 흉터의 정도는 개인마다 체질과 회복 능력에 따라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옅어져 눈에 잘 띄지 않게 된답니다. 

 

팔거상 시 주의사항!

간혹 드라마틱한 팔리프팅 효과를 보고 싶은 마음에 피부을 최대한 당겨서 올려달라 말씀하시는 환자분들도 계시는데요. 거상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만큼 피부를 절제하고 박리할 것인지를 판단하는 것이랍니다. 이 부분은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에서 좌우되기도 하고요. 너무 과도하게 피부를 당겨 봉합하게 되면 이 부분에 장력이 쏠리게 되고 봉합한 부위가 벌어지거나 오히려 흉터가 크게 남을 수도 있답니다. 

 

 

체형특화 비에스티성형외과에서는 수술전 초음파 검사를 통해 환자의 처짐의 정도를 파악한 다음 절개 부위를 특정하고 겨드랑이 접히는 부분과 팔뚝 아래를 따라 수술하기 때문에 절개부위가 눈에 띄지 않습니다. 팔거상 후에도 고주파, 레이저 치료, 흉터주사, 고압산소치료 등과 같은 사후 관리를 통해 흉터가 옅어지고 일반적인 수준으로 남을 수 있도록 흉터 최소화에도 신경쓰고 있습니다.